본문 바로가기

방과후아카데미

우리 아이들 미래역량을 어떻게 하면 가질 수 있을까? 궁금하시죠?

여러분!! 안녕하세요! 임실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역량디자이너 김쌤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급변하는세상에 우리아이들을 어떤 활동과 경험들을 하게 해줘야할지를 고민하는 모든분께 

지금 임실군에서 운영되고있지만 정보가 없어 그냥 지나치는 꿀팁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미래시대를 살아갈 임실청소년들의 미래역량을 개별 맞춤형 활동과 전문적으로 함양 해 주고 있는 임실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0년부터 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역량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2년에 걸쳐 수집하고있었는데요 이제 드디어 우리아이들이 미래역량을 재미있고 쉽게 함양할 수 있는 활동을 개발하여 11월부터 운영에 들어갑니다.  

11월부터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위대한성장' 자기성장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미래역량기반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이라는것입니다.  2016년 세계경제포럼 클라우스슈밥회장이 4차산업혁명의시대를 선언하면서 미래사회 필수역량 4C를 발표하는데요 4C는 비판적사고능력, 창의력, 의사소통, 협업을 이야기합니다. 이후 OECD 선진국들은 자국의 교육정책의 비젼을 미래역량을 가진 인재육성으로 정책들을 앞다투어 발표를 하게 됩니다. 사실 OECD는 1997년부터  2003년까지 일명 2030데세코(DeSeCo·Defining and Selecting KeyCompetencies, 핵심역량교육)프로젝트를 연구발표하면서, 미래역량에 대한 중요성과 OECD 2030 계획들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미래역량의 이야기는 사실 오래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도 미래역량과 역량중심의 교육제도 개편을 2015(개정교육과정)년부터 자유학년제, 2022개정교육과정(학생선택중심), 2025고교학점제 전면개편으로 이어지는 교육 대변혁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자! 이제 우리아이들에게 어떤 교육과 경험들을 할 수 있게 해줘야할까요? '이것이다' 라고 정의할 수 없는 문제가 아이들이 가진 능력들과  잠제력은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마다 다릅니다. 우리 아이에게 더이상 일률적이고 보편적인 교육과 남들이 하니까 불안해서 따라가는 교육은 효과를 당연히 볼 수 없는 시대가 되버렸습니다. 

이제는 아이들 본인이 가진 재능을 스스로 발견하게 하는 교육과 활동을 해야하며, 그 능력을 융합하고 여러 사람과 더불어 함께 가치를 창조 하는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촉진해줘야 합니다. 

 

'위대한성장' 자기성장프로그램은 그러한 가치를 가지며 개발되고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위대한성장' 자기성장프로그램은 역량데이터를 기반하여, 개인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발전됩니다.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방과후아카데미에 우리아이를 미래역량을 가진 아이로  키우고싶으신 분들은 아래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방과후아카데미는 우리아이들을 상시모집중입니다. 

TEL 063-640-3037.3036